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니 가끔 주변에서 블로그에 너무 어렵게 이야기해서 어떻게 할지 잘 모르겠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그래서 초보자 수준으로 하여 그냥 제가 사용하고 있는 방법을 같이 공유하는 차원에서 쉽고 경험에 따른 포스팅을 한번 해 보고자 합니다. 그러면 아마도 여러사람들이 공감하지 않을까 싶네요..

 집과 PC 안전하게 사용하기

우리가 이제는 쉽게 접할수 있는게 인터넷입니다..따라서 여러가지 보안에 대하여 신경을 안쓸수가 없지요..그런데도 사람들은 무신경하게 되고 쉽게 해킹이나 바이러스 감염에 노출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제가 오늘 간단하지만 실천만하면 PC와 노트북을 안전하게 사용할수 있는 노하우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우선 초보이신분들 혹은 조금 안전하게 사용하고 싶은데 그렇지 못한 분들은 귀를 기울여 주세요..

-준비물 : 외장형 하드 한개.

최근에 외장형 하드 하드디스크가 가격도 많이 저렴해 지고 가격대로 낮아져서 하나 장만하시기 바랍니다. 백업 용도와 여러가지 이유로 하나 장만할만 합니다..

1. 외장형 하드 사용하기

외장형 하드디스크를 연결하여 기존에 있는 데이터중 중요한 자료만 백업을 하여 사용 할수 있도록 합니다..이때 가능하면 버릴것은 버리고 정말 중요한 자료만 백업을 하되 폴더별로 잘 정리하여 백업 해 놓는게 나중을 위해서라도 정리를 잘 할수 있는 노하우게 되겠죠..

2. 윈도우 깨끗하게 설치하기

새로운 마음으로 집에 PC나 노트북을 깨끗하게 밀고 다시 설치 하시기 바랍니다..그리고 응용 어플리케이션도 설치하고  자신이 사용할수 있는 환경으로 설정을 합니다.

3. 인터넷 사용하기

평상시 사용하는것처럼 인터넷을 사용합니다..뭐..평이합니다..다만 한가지 유의 할 점은 이때 외장형 하드디스크는 본체에서 분리하여 사용합니다..언제든지 내 PC가 해킹을 당해도 빼어갈 데이터가 없게 만드는 것입니다..

4. 외장형 하드디스크 사용하기

그러다 중요한 문서작업이나 데이터를 사용할 일이 있으면 이제는 외장형 하드디스크를 연결하고 인터넷이 물린 인터넷선을 본체에서 제거 합니다..물론 인터넷이 안되겠죠...그럼 안전하게 PC에서 작업을 할수 있습니다..혹여 내 PC가 감염이 되었다고 하더라도 외부로의 유출도 차단이 될수 있을 것입니다..하지만 우리는 여기서 한가지 간과하고 그대로 인터넷망에 선을 연결한채 문서작업이나 중요한 데이터가 담겨있는 외장형 하드를 물리고 사용하기 때문에 위험 한것입니다.


뭐,.새로운것도 아니고 쉬운 방법이라구요..맞아요..원래 보안은 그래요,.,다 알고 있으면서 실천을 안해서 맨날 당하고 그러는거죠..알면 뭐합니까? 자신이 실천하고 이행하지 못하고 당하기만 하는데..우선 그런 생각과 마인드를 바꾸는게 보안전문가로 가는 하는의 지금길이라 생각합니다..그래서 자신의 생활과 습관도 항상 보안 마인드로 무장해 있어야 합니다..

제목은 거창한데 사실, 그리 노하우도 아닌것인데 대부분 사람들은 그렇게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제 막 시작하시는 분들이나 중요한 자료를 유실하고 싶지 않은 분들은 위 방법을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보안은 습관이고 실천입니다...단 사무실에서는 외장형 하드 사용유무는 각자 알아서 판단하시기 바랍니다...오히려 위험요소로 작용할수도 있으니 ...집에선 괜찮겠죠...




신고
Posted by 엔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