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보이스피싱(Voice Phishing)이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는 가운데 지방의 한 경찰서에서는 보이스 피싱 예방에 대한 캠페인을 벌였다는 기사를 우연히 접하게 되었습니다.


관련기사

http://news20.busan.com/news/newsController.jsp?subSectionId=1010010000&newsId=20090403000105


특히, 보이스피싱에 취약한 노인을 상대로 하여 휴지에 보이스피싱에 대한 경고 메세지를 담아 휴지를 사용할때마다 경각심을 일깨워주는 캠페인인 것입니다.

해당 경찰서에서는 경비가 지출이 되겠지만 무엇인가 국민을 위하여 현실적으로 노력하고 있다는 점이 가장 칭찬할만 하겠습니다.


                                           <이미지출처: 부산일보 홈페이지>


이런 티슈나 화장지를 나이드신 분들에게 나누어 주면서 보이스피싱에 대한 경각심도 생각나게 하고 따뜻한 말을 건네는 것도 민중의 지팡이인 경찰관의 모습이겠지요.

아무튼 이 포스팅을 보시는 경찰 관계자분이 계신다면 다양한 아이디어를 찾아서 조금 더 실질적인 보이스 피싱에 대한 대책을 강구 하는것이 좋겠습니다.

다만, 다음과 같은 방안은 그리 좋은 방안은 아니다 싶은 생각입니다. 우리가 흔히 말하는 탁상행정의 전형적인 모습이라 하겠습니다.

 2009/05/08 - [보안기술&트렌드] - 보안홍보대사 한명 없는 우리나라, 이젠 휴대폰전파 차단까지


조금 더 실질적으로 하나씩 조금씩 알리고 퍼지게 하여 스스로 인식할수 있는 방안 검토를 찾아보면 분명히 위와 같은 아이디어가 나올 것입니다. 조금만 관심을 가지고 좋은 아이디어가 나오기를 필자는 기대해 봅니다. 혹시 블로거 여러분들은 보이스피싱을 방지하기 위한 좋은 아이디어가 없으시나요?
@엔시스.

신고
Posted by 엔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