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CISSP협회에서는 제3회 정보보호 리더쉽 부산 세미나를 동명대학교에서 무사히 마쳤습니다.  지방에서 시행하는 정보보호 세미나인만큼 많은 준비를 하였는데 참석자가 적으면 어떻게 할까 하는 염려도 있었지만 지방에서도 보안과 정보보호에 대한 열기가 많음을 다시한번 확인 할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동명관 105호에서 열리는 동명대 세미나장 입구입니다. 사전에 동명대측에서 프린트물로 세미나장 장소를 알리는 표시물을 부쳐져 있습니다. 건물이 깨끗합니다.



세미나장에 들어가기 전에 사전 등록 확인과 프린트물 그리고 생수와 필기도구를 나누어 주고 있습니다.



회장님이 같이 부산에 오셨는데  아침일찍 서울에서 긴급 연락을 받고  다시 서울로 급거 올라가시게 되어 노중구 기획총무이사님이 대행하여 진행 하고 있습니다.


강연장을 가득 채워 주신 학생분들과 CISSP회원분들이 세미나를 듣고 있습니다.



강용남 연구/교육부분 이사님이 첫 강연을 열어 주셨습니다.



두번째는 조희준 협회 교육팀장님이 두번째 세션을 열어 주셨습니다.


3번째 세션은 안랩의 허종오 팀장님이 최근 보안 이슈및 동향에 대하여 강연을 해 주셨습니다.



이날 참석하신 CISSP회원분들과 함께 사진도 찍었습니다..




참석하신 동명대 교수님과 학생들 그리고 협회 회원님들과 같이 함께 촬영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하여 영남지역 한국CISSP 정기 제 3회 리더쉽 세미나를 무사히 마칠수 있었습니다. 동명대 학교관계자분과 학생들 그리고 영남 지역에 거주하시는 CISPP협회 참석하신 회원분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이렇게 하여 정보보호와 보안에 대한 세미나 및 보안 기업의 로드쇼가 하나둘씩 지방을 향하여 수요를 품어 가고 있습니다. 서울에서만 이루어지는 것이 아닌 이젠 지방에서도 같이 호흡할수 있고 많으면 많은대로 적으면 적은대로 다 같이 정보보호와 보안에 함께 할수 있다는 것 그런 자리와 기회를 마련하여 어딘가에 컨텍을 할수 있는 것에 의미를 부여 하여야겠습니다.

앞으로 더 많은 보안 관련 협회와 기업이 지방에서 좋은 아젠다로 보안에 관련된 여러가지 소식으로 만나 뵐수 있기를 기대해 보겠습니다...@전주현 (sis@sis.pe.kr)


신고
Posted by 엔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