며칠전에 네이버가 모바일 블로깅을 할수 있도록 지원 된다는 이야기가 있었습니다. 내용을 살펴본다 본다 하다가 마침 어제 한 지인을 만나고 집에 들어 갈때였습니다.

버스를 기다리는데 버스가 오질 않아 휴대폰을 만지작 거리다가 사진을 찍고 바로 네이버 블로그에 올려 보자 라는 생각이 문득 났습니다.

그래서 버스 기다리면서 찍은 사진  바로 롯데 백화점이었습니다. 마침 겨울 분위와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내는 듯 하였습니다. 그것을 바로 블로그에 올려 보았습니다.

휴대폰으로 네이버 블로그 접속



어제 올린 블로그 모습



휴대폰으로 네이버 블로그에 접속을 하여 어제 올린 블로그를 보았습니다. 이젠 블로그도 마음대로 외부에서 관리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마도 이런 현상은 스마트 폰이 대거 출시되면 더욱 가속화  되리라 생각을 합니다..

그럼 어떻게 블로깅 하는지 알려 드리겠습니다.

일반적으로 문자 보내는 것과 같습니다. 다만 받는 전화번호에  #1111  을 적습니다. 이것이 네이버와 LGT가 휴대폰 인증을 받아 연동하는 방법인가 봅니다.

그리고 나서 자신이 포스팅 하고자 하는 문자와 사진을 첨부하여 전송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끝입니다. 물론 그 사전에 네이버 블로그에서  자신이 올리고자 하는 카테고리를 미리 설정해 줄수 있습니다.

그러면 모바일 블로깅은 항상 그 카테고리에 포스팅이 되게 되는거죠..^^;;





이렇게 포스팅한 것에 대한 댓글을 문자로도 받을수 있습니다.  참 좋은 세상입니다. 꼭 댓글을 알아야 하는 포스팅에서는 알림표시를 잘 하면 외부 활동이 많은 분들에게 아주 유용하게 사용이 되겠지요...

특히 연말 모임같은 것을 블로그에 포스팅하고 참석자는 연락처등 댓글을 달아 놓으라고 하면 굳이 모니터만 쳐다보고 있지 않아도 외부 밖에 일을 하면서도 몇명이 참석 할것인지에 대한 사항도 실시간으로 알수 있을꺼 같습니다.

그 외에도 잘 이용하면 많이 활용이 될듯합니다.




가운데 빨간 테두리 되어진 부분이 어제  버스기다리면서 휴대폰으로 사진을 찍고 추가 부연설명 몇자 쓰고 나서 바로 업로드 한 것입니다..참 세상 많이 좋아졌네요...



오즈 무한자유 데이터 요금제 와 빅3팩 100


이렇게 그동안 휴대폰에서 인터넷이라면 돈 많이 나올까봐 걱정하면서 제대로 사용해 보지 못했던 것을 월 6천원의 오즈 무한자유 데이터 요금제와 빅3팩 100 옵션을 이용하여 문자를 100건 무료 보낼수 있는 부가서비스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지금까지는 잘 활용하지 못하고 있었는데 블로그 습성(?)은 이러한 부분을 잘 충족 시켜주는 것 같습니다. 앞으로 더욱 데이터 요금제에 관심을 가지게 될듯합니다. 그중에서 가장 저렴한 오즈 무한자유로 인터넷을 맘껏 즐길수 있네요..

보통, 한달에 저의 경우는 문자도 그리 많이 보내는 편도 아니고 인터넷도 그리 많이 쓰는 편이 아니라서 한달씩 써 보니까 주어진 무료 사용량에 턱없이 모자라네요.. 더 열심히 콘텐츠 소비를 좀 해야 겠습니다.  오즈에서도 더 많은 풍부한 콘텐츠 제공을 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신고
Posted by 엔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