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에 들어서 1주일에 책 한권 읽기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올한해 최소 50권 책을 읽기로 목표를 잡고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에 비하여 아주 보잘것 없는 독서량이지만 스스로 너무 책을 읽지 않았기에 이 정도도 많다 싶을 정도입니다.

하지만 주변에서 책을 많이 읽는 것을 보면 부끄러운 생각도 들고 직접 하지 못한 경험을 간접 경험할수 있는 방법 중에 가장 좋은 것이 책이라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반드시 서평을 적기로 하였습니다. 최근에 읽고 있는 책은  [말하기의 기술] 입니다.


말하기기술
카테고리 자기계발
지은이 오쿠시 아유미 (이아소, 2009년)
상세보기




사람이 세상을 살아가다보면 수 많은 대화를 해야 하고 커뮤니케이션을 해야 합니다. 그 중에 말 한마디가 얼마나 중요한지는 세상을 살다 보면 흔히 경험할수 있습니다.

또한 나이가 들고 관련업계에서 어느정도 알려지거나 전문가 소리를 들으면 남이나 대중앞에 서야 하는 횟수가 많아집니다. 이러한 경우 이책에서 여러가지 관련 지식들을 저자는 알려 주고 있습니다.

그중에 저자는

" 자신이 말하고자 하는 의도 보다는 청중이 무엇을 듣기를 원하는가? " 에 집중을 하라고 합니다.
 
가끔은 자신이 하고 싶은 말을 하지만 정작 청중은 그것이 듣고 싶지 않고 청중이 듣고 싶은 이야기가 있을 것입니다. 그것을 어떻게 찾아서 말을 하는가가 핵심이 되겠지요.

앞으로 살아가다보면  1분 스피치, 3분스피치, 또는 저처럼 여러 동호회 활동을 많이 하는 사람을 자신을 소개하는 경우도 많을 것입니다. 이러한 자리에서 얼마나 자신을 어필할수 있고 깊은 인상을 남겨 줄수 있는 방법을 이 책에서 제시 하고 있습니다. 여러가지 대중을 위한  강연에서의 멋진 강연을 위한 방법도 제시하고 있더군요.

조금은 가벼운 마음으로 읽을수 있는 책인듯 합니다. 주로 말로써 또는 대중앞에 많이 서시는 분들은 꼭 한번 읽어 보길 권해 드립니다..

중요한 것은 바로 실천이고 연습이겠지요. 독서를 하였다면 실전에서 한번 써 먹어봐야 할 것입니다. ^^



신고
Posted by 엔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