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아이폰 구매를 두고 본인도 많은 고민을 했습니다. 스마트 폰을 장만하려고 하는데 그놈의 약정 때문에 아무래도 약정이 노예 계약은 아닌지..~~ 그것때문에 보조금이 지원되니 어떻게 할 수도 없고 ...그렇게 지켜보기를 3개월이 지난시점에 아이폰을 질렀습니다. 위약금까지 물어가면서.. 사실 위약금이라 해봐야 4만원정도 남았더군요. 과감히 포기하였습니다.

제가 스마트폰을 구매한 이유는 몇가지가 있습니다.

  • 시대 트렌트 파악 - 아무리 스마트 폰이 어떻고 저떻고 해도 실제 스마트 폰을 사용해 보지 않으면 다른 사람의 느낌과 자신이 직접 사용해 보는 느낌은 또 다릅니다. 시대에 뒤떨어지지 않기 위해 선택 하였지요. 스마트폰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기 위해서라면 조금 거창한가?
  • 아이폰선택 - 우선 심플한 디자인, 강점이 15만 여종의 강력한 어플, 세계적으로 사용하는 스마트폰. 이런 저런 이유로 선택을 하였는데 사용을 해 보니 잘 선택 하였다는 생각을 함.
  • 개인 경쟁력 향상 - 아무래도 얼리어답터에 조금 근접을 하게 되면 다른 사람들과 차별, 그리고 개인 경쟁력을 향상 시킬수 있습니다. 그것은 업무와 이런 저런 여러가지 효율성을 높일수 있는 도구로 활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아무튼 이런 이유로 선택을 하였습니다. 그럼 아이폰 개봉기 올리겠습니다. 그냥 고민하시는 분들 참고 바랍니다.

쇼공식 웹사이트에서 구매했습니다.

안내문 같이 넣어주더군요

유심넣은 방법

셋팅가이드.

자신의 환경에 맞게 안내문 제공

아이폰 박스

변심 하지 말랍니다. ㅋ

개봉전..두둥

첫대면식 - 블랙 색상으로 선택

아이폰 블랙 신상

아이폰 블랙 뒷면

손에 감기는 그립감 만족

사이드 볼륨 조절 터치 버튼

애플 로고 - 사과라는 고유명사인 애플을 세계 최고의 회사로 올려놓은 스티브잡스 형님이 존경스럽습니다.,

방통위 로고가 보이는군요

가벼운 느낌...

뒷면에 장착된 카메라

아이폰 구성품 - 디자인 만큼이나 무지 단조로움

간단한 매뉴, 이어폰,전원잭 끝

간단 메뉴

아이폰에 대한 전반적인 기능설명 -간단한 내용

유심칩 장착후 모습


아이폰에 유심 요렇게 넣으면 끝

 
요까지 아이폰에 대한 개봉기였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스마트폰, 또는 기존 피쳐폰의 한(?)을 풀어주는 가장 강력한 기능이 바로 와이파이 기능입니다.

전 이 와이파이 기능을 보면서 기존 이통사들에 대한 부정적인 시각이 더욱 팽배해 졌습니다. 예전부터 블로거 활동을 시작하면서 여러 국내 일반 피쳐폰이나 스마트폰이 출시되면서 스펙다운이 많았었습니다. 해외 수출제품에는 와이파이나 GPS가 탑재가 되고 국내에선 그 모든 것이 빠진 상태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얼리어답터라고 하면 대한민국이 최고인듯 합니다. 잘 알고 계시겠지만 DSLR 카메라 불량화소등 일부 카메라 테스트를 할려면 대한민국에서 검증받으면 통과 된다는 말이 있을정도니 말이죠. 그런데 휴대폰 시장에서만 이통사와 제조사에 대한 여러가지 이유가 있었겠지만 아무튼 사용자 입장으로 보아선 기업 이익을 우선시 하였지 개인 사용자들에 대한 배려는 없었다고 봅니다.,

그런데 애플 정책에 의하여 아이폰이 국내에 도입이 되자 이제는 그 반향이 선회가 되어 최근 출시되는 스마트폰에 이제는 와파이 기능을 기본적으로 탑재를 하여 출시를 하고 있습니다. 또한 정부에서는 무선인터넷을 활성화 하겠다고 연일 IT관련 매체나 언론을 통하여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조금은 우습다는 생각도 듭니다.  심지어는 정부공공기관에서 스마트폰을 업무용으로 쓰겠다는 기사를 보면서 언제부터 스마트폰에 대한 정책이 이렇게 반응이 뜨거웠고, 적극적이었는지 왜 아이폰 들어오기 전에는 진작부터 이렇게 하지 못했는지에 대한 아쉬움이 남더군요.,

이젠 소비자와 사용자, 국민을 우습게 보면 안된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마도 아이폰 도입도 다른 나라에서는 전부 도입이 되는데 유일하게 국내에서 늦게 도입되는 이유도 국민의 이러한 열망이 있어 그런게 아닌가 생각합니다.

아마도 정책을 집행하시는 분들이나 이통사, 제조사들은 아이폰 하나로 인하여 많은 교훈과 깨달음이 있지 않았을까 자위해 봅니다.

다시 본론으로 들어와서 스마트폰이 팽창하고 있으면서 또 다른 상품이 성장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유무선 공유기' '스마트폰 악세서리' 입니다.

그 이유도 조금 전에  말씀드렸다시피 와이파이를 이용한 무선망을 자유롭게 이용함이죠. 물론 기존에 가정에서 보통 1인 2PC 시대에 접어들고 있기에 보유하신 분들도 있지만 그냥 PC 1대만 가지고 있었던 대다수 분들은 스마트폰을 구입 함으로 인하여 필수품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유무선 공유기 시장도 많이 뜨거워진게 사실입니다. 그중에 가장 인기가 있다고 하는 iptime 시리즈중에 하나를 구입하였습니다. 가격대로 착하고 심플하면서 사용하기에 별다른 무리가 없는게 셋팅 방법도 아주 쉽습니다.


iptime 구성물

iptime 뒷면 포트

4개의 포트를 지원합니다. 하나는 업로드 포트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즉, 인터넷망과 직접적인 접속을 해주는 포트로 보면 되겠습니다.


두번쨰 악세서리는 바로 ' 케이스' 와 '보호필름'입니다. 보통 휴대하고 다니기에 스크래치나 또는 흰색과 검은색 딸랑 두종류만 있는 색상과 스크래치 방지를 위하여 케이스를 각자 개성과 취향에 따라 선택하게 됩니다. 그런데 이게 의외로 가격이 만만치 않더군요., 그렇다고 그대로 사용하자니 조금은 금방 중고품이 될꺼 같은 느낌은 모든 사용자의 공통된 생각인듯 합니다. 보호필름 자체도 일반 쇼핑몰에서는 저렴한 것도 있지만 일부 악세서리 전문점에서는 가격이 만만치 않더군요. 보호필름 붙이는 것도 쉽지는 않아 서비스로 직접 붙여주는 곳도 있었고 부착비를 받는 곳도 있었습니다.


아이튠즈 첫 접속화면




지난주에 구입을 하여 1주일 탈옥 하기까지 1주일 동안 사용을하여 보았습니다. 탈옥을 한 이유는 이 탈옥을 체험을 해 보아야 어떠한 장점과 단점이 있는지..또는 보안적 위협요소는 어떤게 있는지를 살펴 보기 위함이며 최소한 IT에서 근무하는 사람은 무조건 많은 것을 체험해 보아야 한다는 제 지론때문이기도 합니다. 다음과 같이 총평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총평

장점

1. 터치감이나 디자인 , 그립감 만족
2. 수많은 어플 - 일반폰이라면 사용해 보지 못하는 다양한 어플들
3. 아이폰 유저들끼리의 사용할수 있는 어플
4. 순정과 탈옥의 유혹 - 탈옥후 더 많은 어플과 다양한 기능을 사용 (권장사항은 아닌듯 -개인의 판단)
5. 베터리 문제- 노트북을 휴대하는 분들은 긴급한 상황에서는 USB를 통한 충전도 가능하니 노트북을 이용한 일시적 충전
6. 와이파이와 GPS 기능제공 - 다양한 환경에서 사용가능, 지도 및 네비게이션

단점

1. 장난감으로 생각하거나 게임, 유선 인터넷처럼 사용하면 빨리 소모되는 베터리문제, 보조 베터리 없다는 점
2. 주변기기 및 악세서리로 인한 추가 비용 발생
3. 아직 A/S를 받지는 않았지만 A/S에 대한 상황
4. 아이튠즈 사용법이 어렵다. 데이터 백업과 업로드 및 설치에 대한 사용법을 잘 익혀야 한다.
5. 실제 시내에 있는 와이파이 오픈된 접속이 쉽지는 않았다.
6. 시내에서 검색되는 무선랜 (AP) 검색시 보호모드로 되어 있는 곳이 예전보다는 많아졌다.


아직까지 1주일밖에 사용해 보지 못하였지만 기존 일반폰에서 느끼지 못했던 여러가지 활용적인 부분에 만족하고 있으며 게임등은 그다지 좋아하지 않기에 보통 업무, 유틸리티, 문자, 전화, 인터넷, 메일,등 비지니스 측면에서 활용도를 높일 계획입니다. 앞으로 사용하면서 유익한 정보는 본 블로그를 방문하시는 분들과 함께 공유 하겠습니다.  많은 조언 부탁드립니다. @엔시스



신고
Posted by 엔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