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명품보다 가치 있는 나만의 브랜드 만들기" 




-'성공하려면 루이비통을 버려라' 라는 책을 읽어 보았다.  이 책은 이영숙님이 지은이로 네덜란드 twente 에서 리더쉽을 전공을 하였고 박사학위를 취득 하였다. 주로 책에서는 HP에 대한 이야기가 많이 나온다,

성공하려면루이비통을버려라명품보다가치있는나만의브랜드만들기
카테고리 자기계발 > 성공/처세 > 자기혁신/자기관리
지은이 이영숙 (새빛에듀넷, 2010년)
상세보기


자기계발서로 지은이가 글로벌 기업인 HP에서 겪은 내용을 솔직담백하게 풀어서 독자로 하여금 여러가지 생각을 가지게 하는 내용이다. 그중에 인상적인 부분이 있어 공개하고자 한다.

페이지 110 에 보면 다음과 같은 내용이 나온다.

당신의 가치는 어떤 회사에서 어떤 일을 하며 보냈느냐에 따라 상당히 달라진다. 회사가 경쟁력이 없다면 그 회사에서 일하는 사람도 경쟁력이 없다고 받아들여지는 것이 시장의 법칙이다.
 
- 이영숙.


상당히 공감이 가고 , 그래서 네이밍과 브랜드 있는 회사에 취직 하기를 원한다. 최근에도 느끼는 것이지만 아무리 개인이 뛰어나다고 해도 개인이었을때에는 잘 표가 나지 않지만 기업의 경우 잘 알려진 경우에는 누구나 아는 기업에 근무한다고 하면 그 사람마져도 그 기업화하는데 아무런 거부감이 없다.

따라서, 그럴때에는 그 사람은 개인이 아니라 그 유명한 기업을 대표하는 사람이 되어야 하기에 아주 행동이 조심스럽고 잘 행동해야 한다.

이번 독서 리뷰부터는 책을 깨끗이 보는 것이 아닌 중요하고 기억할만한 부분에는 줄을 쳐 가면서 다음에 볼 경우 그 중요한 부분만이라도 다시 읽고자 밑줄을 긋고 있는데 효과가 조금 있는 듯하다. 독서 방법중에 하나인데 나도 인터넷에서 얻은 방법이다.  

이 책의 특징은 하나의 챕터가 끝날때마다 [ 가치를 높이는 조언] 이라는 짧은 문구 몇개를 던져 주고 있는데 이 글중에서는 아주 귀중한 구절들이 많이 있다. 그중에 몇개만 소개해 보겠다.

  • 당신의 능력을 회사의 핵심 활동에 맞추어라
  • 당신의 강점을 전략적으로 상품화 하라
  • 수시로 당신의 이력서를 수정하여 당신의 강점이 아직도 유효한지 확인하라
  • 성공한 대부분의 사람은 자신의 20퍼센트에 80퍼센트를 집중했다는 점을 기억하라.


총평.

다른 자기계발서와 그다지 차별되는 점은 없으며, 주로 글로벌 기업인 HP에서 근무하면서 겪은 지은이의 경험담을 경영과 리더쉽, 자기계발과 연계하여 소개를 하고 있고, 가끔은 공감가는 내용들이 눈에 들어 온다. 이것은 자기계발서의 공통된 내용인데 , 가끔씩 불꺼져 가는 동기부여 측면에서 읽어 보면 좋겠다라는 생각이 든다. 특히 글로벌적인 시각을 가지게 해주는 지은이의 조언을 깊이 새겨 볼만 하다.  @엔시스.

신고
Posted by 엔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