며칠전 언론에 나왔듯이 중국에서 모바일이 좀비에 감염된 것이 적어도 100만대 이상이 된다는 기사가 나왔다. 이것은 적어도 비용으로 산정을하면 하루에 $300,000 (한화3억6천) 달러 정도 비용이 든다고 한다. 




좀비 바이러스에 감염이 되면 다음과 같은 증상이 있다고 한다.,

The “zombie” virus, hidden in a bogus anti-virus application, can send the phone user’s SIM card information to hackers, who then remotely control the phone to send URL links, usually pay-per-click ads, in text messages to contacts in the user’s address book

쉽게 말해 SIM카드를 통해 원격 컨트롤이 가능하고 광고를 임의 클릭하고 사용자 전화 주소 목록으로 메세지를 보내고 한다는 것이다.


시사점

중국에 인구를 감안하면 미비한 숫자에 불과 하지만 이것은 고스란히 여러가지 경로를 타고 인프라가 잘 갖추어진 국내에서도 얼마든지 감염이 될 수 있다는 사실이다. 특히 스마트폰을 많이 증가가 될 국내에서는 더욱 긴장을 늦추지 말아야 할 것이다.  휴대폰 개통 2명중에 1명이 스마트폰 개통자라고 한다. 이제 테블릿 PC까지 가세를 하였으니, 보안에 위협요소는 더욱 많이 나타날 것이다. 우린 최신 정보를 접하고 보안의식을 높이는 수 밖에는 없다. 그래서 늘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는 자신의 노력이 필요한 것이다. @엔시스.


신고
Posted by 엔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