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를 사용하다보면 최근 들어 스팸댓글에 아주 곤혼스러운 때가 많습니다. 이제는 번역기를 사용하여 댓글을 달기 때문에 이게 진짜 댓글인지 혼란스러울때도 있더군요,




이제 댓글 정책을 로그인한 사람과 쇼셜댓글 플로그인 "라이브리" 로만 운영하겠습니다. 그동안에는 블로그 방문자 편의를 위하여 아무나 댓글을 달도록 하였더니 스팸 댓글로 많은 스트레스가 쌓이는군요..

우선 1차로 기존 댓글떄문에 로그인한 댓글과 "라이브리"로만 운영을 하다가 커다란 불편함이 없으면 쇼셜댓글로만 운영해 보고자 합니다. 최근에 플러그인 형태로 티스토리에 제공하고 있어 아주 사용이 편리 하더군요.

1. 관리자 모드에서 플러그인을 활성화 해 준다.




2. 라이브리 옵션을 설정하고 발급키를 받는다.




3. 블로그 댓글 대신에 쇼셜댓글 "라이브리"




위 그림에서 보듯이 이름,패스워드, 웹사이트 형태로 쇼셜네트워크 서비스를 사용하지 않는 사람은 댓글을 달면 되구요.. 아래 그림은 최근에 SNS서비스 하나 정도 사용하고 있으니 클릭하여 인증 허가만 허용이 되면 가장 대표되는 쇼셜네트워크서비스로 댓글을 달수 있습니다.


우선은 티스토리 로그인과 함께 사용하다가 "라이브리"로 쇼셜댓글로만 운영하여도 무리가 없으면 쇼셜댓글 "라이브리"로만 운영 해 보고자 합니다.


"라이브리"라는 이름도 실시간 댓글이라는 라이브리플에서 가져 온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드네요. 닉네임 센스까지 있으십니다.

스팸 댓글에 짜증나시는 분들은 당장 플러그인 적용해 보세요~~ 올해에는 블로그 포스팅에도 주력을 해 보려고 합니다. ^^ @엔시스

신고
Posted by 엔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