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가짜 금융사이트를 만들어 놓고 스팸메일을 이용하여 무자비하게 해당 도메인을 알려 주고 스팸을 뿌리고 있습니다. 주요 핵심은 보안승급을 위한 정보를 제공하라는 메세지입니다.

 

저도 며칠전 같은 문자를 받았는데요,. 살펴보니 초기 화면은 아주 정교해 보였지만 그 다음 서브메뉴는 허접하기 그지 없었고 심지어 클릭조차도 되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이런 사이트 제작에 200만원이라고 하네요.

 

관련기사

 

 

피싱사이트 200만원에 제작 이럴수가..... 디지털타임즈 인터넷판

 

 

지난번 받은 인터넷 피싱사이트로 한번 접속해 보았던 것을 캡쳐 해 놓았습니다. 한번 보세요..얼마나 허접한지를..

 

 

 

 

 

 

 

농협으로 위장하여 초기 화면까지 아주 똑같이 만들어 놓았군요...심지어 피싱까지 조심하라는 문구까지...

 

그리고 중간에 보안강화 서비스 신청하기를 클릭해 봅니다...그리고 나서 올바르지 않는 정보를 한번 넣어 보았습니다.

 

 

 

그리고 정보입력완료 버튼을 클릭해 보면 클릭이 안됩니다. 보안카드 정보를 모두 넣어야겠지요. 여기서 의구심이 듭니다. 35개 보안카드 정보를 넣어야 할 정도로 인내심이 있거나 아니면 보안에 무지하다는 것이 증명이 되어야 하는 것 때문이죠.

 

그래도 속는 사람들이 있으니까 활개를 치는게 아닐런지요. 혹 주변에 보안에 대하여 무지하신 분들이 있으면 꼭 좀 알려 주세요.,.함부로 입력하지 말라고..

 

그리고 한가지 더 이야기합니다. 이런 사이트 제작해서 200만원 돈 벌어도 부자 되지 않습니다. 조금 굶는 한이 있더라도 정당하게 일한 댓가로 받아야지 스스로 떳떳하지 못하면 200만원이 아니라 2000만원인들 당당 하겠는지요.

 

아마도 중국 개발자들이 대부분이겠지만 이러한 사건사고를 꼭 파헤쳐 보면 거기엔 또 오히려  한국사람이 관여된 경우가 많더군요...

 

무엇보다 가장 바람직한것은 이러한 것이 돈이 되지 않는다. 잘 속지 않는다는 것을 보여주면 돈 안되는 것에 투자할 일은 없으니 스스로 포기하고 접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만 자꾸 속으니, 돈이 되니 더 활개를 치는듯 합니다. 이제 조금 더 보안의식을 가지고 주변에 친인척,주부등 IT를 잘 모르시는 어르신들등...널리널리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신고
Posted by 엔시스